미국공인회계사(AICPA) 시험준비 회계자격증 시험 비용

By July 10, 2014AICPA 시험정보

미국공인회계사(AICPA) 시험을 준비하시면서, 관련하여 어느정도의 비용이 소요되는지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AICPA 시험 응시에 있어, 소요되는 비용은 크게 3가지로 나눠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주마다, 기관마다 차이가 있고 계속 변동이 있으므로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1. Evaluation

시험 응시 자격 요건에 맞는 학력을 갖추고 계신지에 대해 CPA Board에서 인정하는 기관에서 평가를 받으시는 비용입니다.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신 경우는 해당되시지 않으시고, 미국 외의 국가에서 대학을 졸업하셨거나

응시 요건에 맞춰 추가 학점을 다른 방식으로 이수하셨다면 학점 평가 단계가 필요하십니다.

Evaluation 비용은 기관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략 USD 150 ~ 250 정도 합니다.

 

2. Application

시험을 응시하시기 위해 지원하는 비용으로 주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캘리포니아(CA)주의 경우는 첫 응시 때 USD 100을 지불하시게 되시고 불합격한 과목이 생겨 재응시 하실 경우,

50%인 USD 50 을 다시 내시게 됩니다.

 

3. 과목별 시험 응시료

1) Auditing and Attestation (AUD) : USD 195.35

2) Business Environment and Concepts (BEC) : USD 176.25

3) Financial Accounting and Reporting (FAR) : USD 195.35

4) Refulation (REG) : USD 176.25

마찬가지로 불합격하시면 해당 과목의 비용을 다시 지불하셔야 재응시가 가능하십니다.

 

모든 과목을 1번에 합격하신다는 가정으로, 전체 소요 비용을 계산해 보면…

대략 USD 1,000 정도 소요가 되시겠네요..

Leave a Reply